본문으로 바로가기

VMware Workstation 15 Player 메뉴바 감추기

category 기타자료 2019. 5. 26. 08:18
반응형

최근 집에서 VMware의 사용빈도가 늘면서 전체화면 모드를 즐겨 사용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무료 버전인 VMware Player를 사용하고 있는데 메뉴바 자동 숨김을 하여도 아래 그림처럼 완전히 숨겨지지가 않아서(노란색 박스안의 하얀색 부분)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하여 검색을 해 보았지만 대부분 유료버전인 VMware Workstation에서 메뉴바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만 안내가 나와 있었습니다. 좀더 검색을 해보니 환경 설정 화일을 직접 수정하여 해당 메뉴바를 숨기는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전체 화면을 실행하면 메뉴바를 완전히 숨기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메뉴바가 사라질 때 사이즈를 '0'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현재 저의 경유는 메뉴바의 사이즈를 '0'으로 만드는 방법으로 설정 하였는데 메뉴바를 숨기는 방법에서는 전체 화면 실행이후 창모드로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저의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Users\<user_name>\AppData\Roaming\VMware\preferences.ini 을 편집기로 열기 
  2. pref.vmplayer.fullscreen.autohideSize = "0" 추가 
위와 같이 설정을 하게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전체 화면모드에서 메뉴바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할수 있으며,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서 메뉴바를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