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SL에서 vi 글꼴 설정 하기

category 기타자료 2019. 11. 1. 17:11
반응형

- WSL 터미널의 Consolas 글꼴 화면- 


WSL 터미널에서 위 그림과 같이 Consolas 글꼴을 설정하여도 vi를 실행 시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항상 글꼴이 굴림체로 변경이 되어 귀찮지만 gnome-terminal 을 따로 실행을 하여 작업을 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WSL Font 세팅 이라는 글을 통하여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vi에서도 정상적으로 원하는 글꼴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해당 내용을 공유 해봅니다. 


- vi 실행 이후 글꼴이 굴림체로 변경 -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Registry Editor 에서 [HKEY_CURRENT_USER\Console\C:_Program Files_WindowsApps_CanonicalGroupLimited.UbuntuonWindows_1604.2017.922.0_x64__79rhkp1fndgsc_ubuntu.exe] 항목에 CodePage 값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 Registry Editor를 이용하여 새로운 항목을 추가 - 


- CodePage 0x0000fde9 를 추가 -


이후 WSL 에서 vi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vi가 Consolas 글꼴로 실행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vi를 실행 시킬 때마다 글꼴이 변경되는 것이 상당히 거슬려서 궁여지책으로 gnome-terminal 을 사용한 것인데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으니 상당히 만족스러운 설정이라고 생각됩니다. 


- vi 실행 시 Consolas 글꼴이 적용된 화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