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hinkPad P72 구입

category 일상 & 생각 2018. 12. 19. 18:18
반응형

작년 정리해고 이후 구입하였던 노트북에서 심각한(미친듯이) 팬 소음이 발생하였는데 바이오스 업데이트, OS 재설치, 분해 후 팬 청소와 같은 나름 할 수 있는 방법을 총 동원 하였지만 소용이 없어서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데스트탑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아직 개인공간이 없다는 이유로 Big boss 께서 허락을 해주지 않아 노트북을 구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집에서 사용할 목적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가 가장 중요한 선택사항이었으며, 팬 소음의 고통을 다시 경함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울트라북과 같은 얇은 제품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휴대성을 고려하지 않다보니 가장 눈에 들어온 제품군은 게이밍 노트북이었는데 게임을 하지 않다보니 비슷한 가격이면 그래픽 카드에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CPU와 RAM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마침 코스트코에서 Dell XPS15 가 Thanksgiving 할인 상품으로 등록이 되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리뷰를 살펴 보니 팬 소음이 크다는 말이 있어서 비슷한 사양의 다른 제품을 살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눈에 띤 제품이 ThinkPad P72 였습니다. XPS 15처럼 휴대성을 기대 할 수 없으며, 새롭게 출시된 모델이어서 아직 다양한 리뷰를 살펴 볼 수 없었지만 이전 모델인 P71 보다 방열판이 개선되었다는 정보가 "Additionally, Flex Performance Cooling dual-fan technology" 라는 정보에 팬 소음의 걱정을 덜게 해 주었습니다. (덧: 알고보니 해당 이야기는 제품을 설명하기 위한 문구인데, 이전 모델보다 개선되었다라고 잘못 이해한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또한 홈페이지 상에서는 Holiday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510을 할인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찾은 다른 할인쿠폰을 적용해보니 $610이 할인이 되어 망설임 없이 구입하였습니다. 현재까지는 팬 소음없이 쾌적하게 사용중인데 오랫동안 만족하면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s://www.lenov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