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노트9 으로 핸드폰을 바꾸고 난후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빅스비 물리 버튼입니다. 음성 인식으로 빅스비를 실행시킬 수 있으며, 저의 손 크기와 비교하면 상당히 위치가 애매하기 때문에 해당 버튼으로 빅스비를 실행 시킬 일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빅스비 보다 구글 어시스턴트 (Google Assistan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생각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시도 한 것은 빅스비를 비활성화 (개발자 모드에서만 가능) 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빅스비 물리 버튼을 전혀 사용 할 수가 없었습니다. 물리 버튼을 사용하지 못하다니 무언가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찾아 보다가 bxActions 앱을 이용하면 빅스비 버튼의 기능을 변경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Sound mode (Sound, vibrate, silent) 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버튼만으로 무음 및 진동을 설정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또한 'Hi Bixby' 를 이용하여 음성으로 빅스비를 호출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물리 버튼 기능 변경을 추천합니다.




(사용도 안하는 Bixby Home이 화면의 탭을 차지하는 것이 싫어서) 빅스비 홈화면을 끄고 싶었는데 방법을 찾지 못하여 헤매였던 저와 같은 분이 없으시길 바라며, 추가로 빅스비 홈 화면 끄기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